업 혁신과 안전 강화, 내실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발생한 건설 현장 사고로 인해 안전문제가 더욱 큰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건설사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영 안정성과 내실 강화를 통해 국내 건설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사는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AI와 안전, 내실을 키워드로한 건설사의 전략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또한, 최근 건설업계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 관리나 재무 투명성 강화에도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데, 이러한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 확대와 해외 건설사에 대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 건설사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력도 필요하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건설 사업에 참여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의 건설업계는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지속적인 혁신과 안정성 강화를 통해 성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혁신을 추구하고 안전과 내실을 중시하는 건설사의 노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와 관련 기관들의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